폭 넓은 인맥 파워 인맥을 만들려면 알아야 할 4가지

가이드문구

다양한 분야에서 폭 넓은 인간관계를 가진, 일명 마당발형은 인맥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에 반해 내성적인 성격이나 소심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강한 인맥을 형성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사람을 대할 때 상대에게 정성을 다해 말을 건네고 말 한마디 소중하게 대하면 어느새 그들이 든든한 우군으로 자리잡아 나의 파워 인맥이 될 수 있다.


파워 인맥을 만들기 위한 4가지로 폭 넓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첫째, 상대의 좋은 점을 들춰내라

"늘 한결같은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사람 관리를 얼마나 잘하시는지 주변에서 칭찬이 자자해요. 저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상대의 좋은 점에 대해 표현하면 칭찬을 받는 사람도, 칭찬을 하는 사람도 서로에게 신뢰를 갖게 된다.

단, 같은 칭찬을 만날 때마다 하면 가식적으로 비추어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

좋은 말도 반복해서 들으면 귀가 불편하다.


둘째, 만날 때마다 다른 관심사를 이야기하라

"오늘 넥타이 색이 날씨와 잘 어울리네요. 언제 뵈도 감각이 뛰어나세요"

"지난번 사모님을 뵈었을 때 너무 미인이라 깜짝 놀랐습니다"

만날 때마다 새로운 관심사로 이야기를 하면 그 사람을 볼 때마다 밝고 활기찬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셋째, 상대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표현을 사용하라

"요즘 일이 많으셔서 그런지 많이 피곤해 보이세요. 바쁜 일 끝나시면 좋아하시는 생선회에 술 한잔 대접하겠습니다."

"직접 운전하고 장거리를 다녀오셔서 피곤하시겠어요. 제가 커피한잔 타드릴까요?"

상대가 힘들어하는 부분에 대해 먼저 위로하는 말을 건네거나 작은 정성을 보이면 상대가 자신을 배려해주는 사람으로 기억하게 만든다.


넷째, 상대의 힘든 상황에 동참하라

"바쁘신데 일이 겹쳐 어려움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일이 있을까요?"

"감기로 고생 많이 하셨는데 아직 회복이 되지 않은 것 같네요. 제가 대신 서류를 전달해드릴까요?"

상대가 힘든 상황일 때 위로의 말과 자신이 도와줄 수 있는 일이라면 도움을 주면 자신이 어려울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끈끈한 관계가 만들어 진다.


간단하게 폭 넓은 인맥을 쌓는 방법 4가지를 알아봤습니다.

항상 숙지하고 상대방을 대할 때 활용한다면 좋고 넓은 인맥 쌓아 나가실 수 있습니다.

상대를 대할 때에도 말의 전달이 중요합니다.

상대를 대하는 말, 적극적으로 말 잘하는 방법 포스팅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