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건강과 유산균,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 섭취가 체중관리에 도움이 될까요?
장은 왜 나빠지나요?
장이 건강하지 않으면 좋은 음식을 섭취해도 영양 섭취가 원활하지 않고, 유해물질과 독소가 제대로 배출이 되지 않아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즉, 장 건강을 위해서 장 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잘 맞춰야 하는데요,
요즘은 식습관에 의해 장 속 유익균은 줄고 유해균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붉은 육류, 고지방 음식 등이 장에 안좋은 대표 음식입니다.
이외에도 커피, 탄산, 가공식품, 설탕 등이 장에 안좋은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장 건강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될까요?
장 건강을 위해서는 유익균을 풍부하게 증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식습관으로 인해 유해균이 쌓이면 장이 제 기능을 못하고 유독물질이 쌓이게 됩니다.
유익균을 늘리기 위해서 유산균을 섭취하는 이유가 바로 이 것에 있습니다.
유산균 효과를 보려면 장까지 살아가는 유산균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장 건강과 면역력은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요?
장이 건강할수록 면역력과도 연관 깊다는 점과 더불어 비만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장 건강관리에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해균이 많아지면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쉽게 변할 수 있고 배변활동도 어려워지며 가스가 많이 차 복부팽만감이 들기도 합니다.
이 유해균과 싸울 수 있는 것이 바로 프로바이오틱스 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에 이로운 유익균으로 유해균을 억제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체중관리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유산균은 위산에 약해 장에 도착하기 전에 사멸될 수 있고 따라서, 유산균 제품에는 위산으로부터 유산균을 보호할 수 있는 코팅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체중감량에 도움이 정말 되나요?
장 안에는 수조 마리의 미생물들이 살고 있으며 이 미생물은 잘 소화되지 않는 탄수화물을 발효시키고 지방산과 아미노산을 합성하여 미생물이 살고 있는 우리에게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이런 세균발효과정은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늘려주며, 인체의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켜 체중관리를 억제하게 됩니다.
장 내 미생물들을 인체에 이로운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다면 비만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한다고 반드시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장의 건강에 도움을 주며 질염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중감량과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