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 양념 숯불닭갈비 맛집 권선동 먹자골목

가이드문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장, 양념 숯불닭갈비 맛집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권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영순 숯불닭갈비 집으로 춘천까지 안가고 수원에서 먹어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숯불닭갈비 맛집입니다. 처음 방문했던 닭갈비 집인데, 정말 춘천까지 안가도 가성비 좋은 맛집이 근처에 있구나 포스팅 해야겠다. 마음먹고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권선동에 위치한 맛집하나 더 소개시켜드릴게요. 바로 어부바입니다. 닭갈비 먹은날도 어부바를 2차로 방문했어요. 자세한 방문후기를 보고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영순 숯불 닭갈비 간판 사진입니다. 노란색 간판이 눈에 딱 들어오고, 자주 왔다갔다 했는데 처음 방문했던 닭갈비집 하림 닭고리를 취급하는 업소입니다. 들어가서 먼저 자리를 잡고 어떤 메뉴를 주문할지 고민했습니다. 사장님께서 하나씩 먹을 수 있으니 첫방문이면 따로 시켜서 먹어보라고 추천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간장, 양념 1인분씩 총 2인분을 주문했고, 다음에는 친구랑 함께 닭볶음탕을 먹으러 방문해보자고 했습니다. 많은 메뉴가 아닌 메인메뉴를 중점으로 판매하는 곳이여서 메뉴가 다양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런곳이 맛집이 많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반찬은 다채로웠습니다. 닭갈비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반찬들로 구성되어있었고, 깻잎, 파김치, 김치, 무김치, 양파장아찌 그리고 소스까지 전체적으로 닭갈비와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하는 채소들로 구성된 반찬이였습니다.

반찬이 나오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숯불을 제공해주셨습니다. 보통은 숯불을 먼저 주시는데, 나중에 주셨습니다. 이유는 닭갈비가 초벌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불을 나중에 넣어주시고, 다먹을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숯을 늦게 넣어주셨습니다. 사장님 센스 최고였습니다.

숯불 등장과 함께 제공된 간장, 양념 닭갈비 초벌이된 간장 닭갈비를 불위에 올려줍니다. 지글지글 소리가 어마어마합니다. 초벌구이를 해서 제공되었기 때문에 늘러붙거나 닭고기가 부셔지지 않습니다. 춘천에서 먹을때는 닭갈비가 부셔지고 먹기 불편했던 기억이 있어서, 초벌된 닭고기는 신기했습니다.

초벌구이된 양념닭갈비도 너무 먹음직스럽습니다. 

초벌구이가 되어있기 때문에 얼마 지나지 않아서 바로 잘라줍니다. 노릇노릇 익어가는 간장닭갈비, 사진을 다시보니 침샘 자극이 어마어마합니다.

숯불 간장 닭갈비의 향이 아주 좋습니다. 소스에 찍어서 먹어보고, 깻잎에 쌈싸먹듯 먹어보고 너무 완벽했습니다. 냄새도 없고, 식감도 좋았습니다.

깻잎에 소스도 찍어먹어봤습니다. 소스는 자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이 팍팍 찍어드셔도 됩니다. 파김치와 무김치도 함께 먹어봤어요. 밑간이 약하기 때문에 부담없는 맛이고 숯불향이 적당히 느껴지면서, 닭갈비 특유의 고기맛이 입안 한가득 느껴졌습니다. 역시 닭갈비는 철판도 좋지만 숯불이 최고입니다.

양념 닭갈비도 숯불위에 올려주고, 빠르게 잘라줍니다. 초벌구이가 되어있는 닭갈비 신기하기도 했고, 하림닭고기 덕분인지, 닭에 양념이 잘 배여서 맛이 있던건지 전체적으로 맛이 좋았고, 곁들여 먹는 반찬들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함께먹기 좋았습니다. 자칫하면 너무 자극적인 맛이 될 수도 있지만, 잘 어울렸습니다.


가족, 연인, 회식, 모임 등 수원에서 닭갈비 맛집을 찾으신다면, 권선동 숯불닭갈비 맛집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영순 숯불 닭갈비

주소

경기 수원시 권선구 덕영대로 1207번길 26-18





작성자 소개
김경식 프로필
WrapUp 블로거

김경식

먹고, 타고, 쓰고, 취미 생활 공유, 맛집 추천 리뷰 전문가! 지식이 입니다!!